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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 임 명 : 마리오 카트 DS
출 시 년 : 2005년 11월 14일(북미) / 17일(호주) / 25일(유럽) / 12월 8일(일본) / 2007년 4월 5일(국내)
제 작 사 : Nintendo
총 프로듀서 : Shigeru Miyamoto
디렉터 : Makoto Wada / Yasuyuki Oyagi
프로듀서 : Hideki Konno
장 르 : Sports - Racing
음성지원 : 부분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Nintendo DS
언 어 : 한글(본인 플레이 기준)
홈페이지 : NINTENDO DS( http://nintendo.co.kr/www/soft/mariokart/mariokart_submain.php )(2007년 10월 현재, 한국판)


마리오 카트 시리즈
닌텐도의 마스코트, 마리오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을 배경으로1992년 슈퍼 패미콤으로 출시된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밀리언 셀러가 되었던 64를 필두로, 여러기종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레이싱 게임으로서 리얼리티가 아닌 깜찍하고 귀여움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거기에다가 아이템을 이용한 참신한 발상으로 레이싱 게임계의 한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 무엇보다 레이싱 게임을 남성과 매니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당시의 흐름에 전면적으로 도전한 것으로서, 쉬운 인터페이스와 남녀노소, 어린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쉽게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었다. 국내에선는 이와 비슷한 카트라이더가 등장하여 한때 표절 논란까지 일어나 게임 업계에 전반적인 파장을 미쳤었다.

Super Mariok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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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
1992년 8월 27일(일본) / 9월 1일(북미) / 1993년 1월 21일(유럽)
기종 :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이하 SNES)
소개 : 당시, 큰 인기를 구가하던 닌텐도의 게임, 슈퍼마리오의 등장인물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레이싱 게임이 등장한다. 언제나 그렇듯 그들만의 스타일로 전혀 새로운 레이싱 게임이 만들어졌다. 상대편을 공격할수 있는 아이템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순히 레이싱에서 머물지 않고 많은 변수가 일어날 수 있는 게임성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게임으로, SNES 사상 가장 많은 카트리지를 판매한 게임으로 남아있다.

Mario Kart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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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 1996년 12월 14일(일본) / 1997년 2월 10일(북미) / 6월 24일(유럽)
기종 : Nintendo 64
소개 : 4인용으로 확장된 레이싱 게임, 그리고 대폭 추가된 아이템, 와리오의 등장, 그리고 2인 이상 플레이시 가능한 풍선 배틀등으로, 100만장 이상 팔린 밀리언 셀러가 된 작품이다. 대폭적으로 하락한 난이도로 인해 최악이라는 평을 받기도 하나, 그만큼 많은 이들이 같이 즐기기에 좋은 작품으로 평가를 받기도 한다.

Mario Kart Super Circuit / Mario Kart Adv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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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 2001년 7월 21일(일본) / 8월 26일(북미) / 9월 14일(유럽)
기종 : Game Boy Advance
소개 : 첫번째 휴대기기용으로 발매된 작품. 64의 시스템을 계승하고 있는 이 작품은, 2D 방식으로 바뀌는 대신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또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데, 전작에선 화면이 분할되어 플레이했던 방식에서 탈피, 각자의 GBA 에서 플레이를 하도록 지원해주고 있으며, 또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모두 팩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다. 한명만 팩을 가지고 있어도 된다는 이야기. 또한 플레이 가능한 맵도 다수 추가가 되었다. 90만장 이상 팔린 인기작품.

Mario Kart : Double D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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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 2003년 11월 7일(일본) / 14일(유럽) / 17일(북미) / 19일(호주)
기종 : Game Cube
소개 : 신기종에 맞춰 등장한 새로운 마리오 카트 시리즈로, 화려한 3D 그래픽을 자랑한다. 역시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1인승이 아닌 2인승 카트를 타고 레이싱을 펼친다. 특히 2인용으로 플레이시에는 한명이 운전을 하고 다른 한명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협력 플레이를 강조한 것이 돋보인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8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린 작품이다.

Mario Kart Arcade G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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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 2005년 10월(일본)
기종 : Arcade
소개 : 닌텐도가 남코와 손을 잡고 아케이드 용으로 마리오 카트를 이식한다. 카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24가지 코스를 즐길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최대 4명까지 즐길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의 모습을 찍어, 게임 상에서 적용시킬수가 있다는 점도 특이할만 하다.


참고사이트
: 『HEAVEN』
( http://blog.naver.com/heaven907/ )
怪人出沒區域 -egloos- ( http://asmario.egloos.com/3210176 )
시민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kirby87/2644178 )
Style of Trumpetboy( http://blog.naver.com/trumpetboy/100001074221 )
Playstation®2( http://blog.naver.com/persie/80023903379 )


웹진의 점수
< The Score of 1UP( http://www.1up.com/ ) >

< 1UP( http://www.1up.com/ )의 평가 >

< The Score of GameSpot( http://www.gamespot.co.kr/ ) >

< GameSpot( http://www.gamespot.co.kr/ )의 평가 >

< The Score of GameSpy( http://www.gamespy.com/ ) >

< GameSpy( http://www.gamespy.com/ )의 평가 >

< The Score of Game Trailers( http://www.gametrailers.com ) >

< Game Trailers( http://www.gametrailers.com )의 평가 >

< The Score of GameZone( http://www.gamezone.com/ ) >

< GameZone( http://www.gamezone.com/ )의 평가 >

< The Score of IGN( http://www.ign.com/ ) >

< IGN( http://www.ign.com/ )의 평가 >

< The Score of PortableReview( http://www.portablereview.com/ ) >

< PortableReview( http://www.portablereview.com/ )의 평가 >



by kaijer
게임은 재미있어야 한다라는 명제를 갖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도 무언가 재미를 발견할 수가 있어야지만, 그 게임에 대한 가치가 달라질 것이다. 이러한 재미, 다시 말해서 게임성이라고 불리워지는 이러한 부분은 각 장르마다 분명히 특색을 이루고 있는데, 그러한 특색들이 때론 대중성이라는 이름하에 빛을 발하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오히려 매니악하다라는 이름하에 빛을 발하기도 한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도 그러한 특정 장르가 있기 마련인데, 게임에서는 비행시뮬레이션이나, 레이싱게임등이 아마 그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다. 레이싱 게임은, 자동차를 운전하게되는 인구수가 많아짐에 따라 점점 매니악한 게임이라는 칭호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레이싱이라는 장르가 대중에게 다가가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종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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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oung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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