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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 임 명 : 큰 북의 달인 포터블(Taiko no Tatsujin Portable)
출 시 년 : 2005년 8월 4일(일본현지)
제 작 사 : NAMCO
장 르 : 음악 / 일본식 북 리듬 액션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PlayStation Portable
언 어 : 일본어
홈페이지 : 太鼓の達人 ぽーたぶる( http://namco-ch.net/taiko_portable/index.php )(2005년 9월 현재)






큰 북의 달인 Series
2001년 아케이드판, 즉 오락실용 게임으로 처음등장, 이후, 2002년 PS2 플랫폼으로 출시하여 대히트한 작품. 현재 아케이드판으로 업소용으로 7번째, PS2용으로 8번째 시리즈까지 출시가 되어있다. PSP 출시에 맞춰, 포터블 시리즈로 첫 시리즈가 나와있다.
리듬 액션 게임으로서 과거 비트매니아나 DDR 같은 리듬 게임과 맥을 같이 하는 게임으로서 '타타콘'이라는 전용 콘트롤러를 사용하여 플레이를 한다.
아쉽게도 PSP용은 '타타콘'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들만의 고유에 캐릭터성과 게임성을 가져와 아주 강력한 몰입감과 중독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다.

- 2001년 2월 버라이어티 축제게임으로 업소용으로 북의 달인 첫등장
- 2001년 8월 업소용 북의 달인 2 출시
- 2002년 3월 업소용 북의 달인 3 출시
- 2002년 10월 북의 달인 "타타콘으로 두둥"이 PS2용으로 전용 콘트롤러인 "타타콘"과 함께 최초 발매
- 2002년 12월 업소용으로 북의 달인 4번째 시리즈 발매
- 2003년 3월 PS2 2번째 시리즈인 북의 달인 "봄의 축제" 발매
- 2003년 10월 업소용 북의 달인 5 출시
- 2003년 10월 PS2 3번째 작품인 북의 달인 "삼대목" 발매
- 2003년 12월 PS2 4번째 작품인 북의 달인 "두근 두근 애니메이션" 발매
- 2004년 7월 업소용 북의 달인 6 출시
- 2004년 7월 PS2 5번째 시리즈 북의 달인 "사대목" 발매
- 2004년 12월 PS2 6번째인 북의 달인 "고!고! 오대목" 발매
- 2005년 3월 PS2 7번째인 북의 달인 "Taiko Drum Master" 발매
- 2005년 7월 업소용 북의 달인 7 출시
- 2005년 8월 PSP용인 북의 달인 "포터블" 발매
- 2005년 8월 PS2 8번째 시리즈 북의 달인 "애니메이션 스페셜" 발매

-일본 발매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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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는 전용 콘트롤러인 "타타콘"이 있어야 하는데.. >

참고자료 : ナムコ・ドンだーページ( http://www.namco.co.jp/donderpage/product/ )
사진출처 : winkBIN 영빈's world(
http://blog.naver.com/winkbin/140003585278 )


북의 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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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일 : 2001년 2월
업소용으로 첫 출시된 게임. 음악과 리듬에 맞추어 2개의 북채로 북모양의 입력장치를 치는 음악 게임.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난이도는 3가지로 구분되어 있었다. 가족 유저들을 타겟으로 삼은 이 작품에는 약 20곡의 음악을 수록하여 폭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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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다 돈 : 북의 달인의 주인공으로 와다가에 식객으로 머물고 있다.
꿈은 모두에게 태고의 매력을 알리는 것.
지금은 완전히 마을의 인기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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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다 카츠 : 와다돈의 쌍둥이 남동생. 역시 와다가에 머물고 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이 주인공이 될까를 생각하며 지내는 것 같다.
형 못지 않은 개구장이 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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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마시이 : 일본식 북의 영혼. 정성을 들여 만들어진 일본식 북에 이것이 담겨져 와다 형제가 태어났다.
그래서 영혼이 사라져버리면 단순한 북이 되어 버린다.
이 모습은 슬플 때에 가늘게 토하는 실망하는 영혼.




줄거리
2000년 봄. 유서있는 일본식 북(이하 태고)의 장인에게서 '와다돈' 과 '와다카츠'가 탄생했다. 돈과 카츠는 일본 전역에 태고의 매력을 퍼트리기 위해 상경. '북의 달인'이라는 게임을 만들게 된다. 이렇게 해서 태어난 '북의 달인'은 일본 전역에서 크게 히트를 치면서 태고의 열풍을 가져와 매일 축제로 들썩이는 상태가 되었다.

태고의 매력으로 일본전역을 들끓게 하던 어느 날, 돈과 카츠는 생각했다.
"언제나 어디서나 태고를 치며 놀고싶다 동!"
"모두함께 태고를 치고싶어 동!"
그것을 들은 테츠오도 이야기에 끼어들었다.
돈과 카츠, 테츠오와 하나짱, 네코(고양이)도 샤쿠시(주걱)도,
모두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아이디어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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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 함께 놀수 있게 하는거다 동! >

"휴대 게임기용 신작을 만들자동! 통신기능도 사용하여 모두함께 놀수있게 하는거다동!"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 것이다. 모두의 마음이 하나가 되어, 게임 만들기에 불타 올랐으며, 즐거운 게임이 만들어지도록, 소망을 담아서 흔든 신사의 스즈(종)가 힌트가 되어,
새로운 음표 'すずどん音符(스즈돈 음표)'도 탄생했다.

'태고의 달인 포터블'
모두의 소원이 하나로 이어져 완성되어 졌고, 축제의 환호성은 이제 언제 어디서나 이루어지게 되었다.


수록곡
J-POP
(1) ネオロマンドラマティック(네오로망드라마틱)
(2) さくらんぼ(사쿠란보)
(3) 花(하나)
(4) TRAIN-TRAIN
(5) 未来の地図(미래의 지도)
(6) Choo-Choo TRAIN
(7) ツバサ(츠바사)
(8) お祭り忍者(오마츠리 닌자)
(9) NO MORE CRY
(10) 夏祭り(나츠마츠리)



by kaijer
"나무꼬"의 "타이코노 타쯔진"이라고 외치는 일련의 목소리가 이렇게 나에게 귀엽게 다가올지는 예상도 하지 못했다... 경쾌한 음악.. 귀여운 캐릭터.... 약간의 일본풍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막상 게임에 들어가면서 그런 기우들은 모두 사라져버렸다...

이 게임은 지난 과거의 화려한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한 DDR과 비트매니아등의 게임을 모델로 삼고 등장하게 된다. 당시의 음악소재의 체험형 게임들은 화려하고 복잡한 몸동작을 키워드로 내세우며 게임시장에 일대 변혁을 일으켰다...

이런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위해 "나무꼬"도 손발을 걷어부치고 비슷한 류의 게임들을 제작, 출시하기에 이르른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볼때 "나무꼬"의 이런 전략은 그렇게 성공적이진 못했다. 그런 실패를 거울삼아 등장한 것이 바로...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총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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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oung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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