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디어사이드 3(Deicide 3)
출 시 년 : 1997년 5월 31일
제 작 사 : Studio Jacobin
장 르 : Adventure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Microsoft® Windows® 95
언 어 : 한글
홈페이지 : Deicide 3 ( http://studiojacobin.com/d3/ )(2006년 1월 현재)




고전 국산 어드벤쳐 게임, 디어사이드 3
오라, 용감한 디드로여, 대담한 달랑베르여, 단결하라 .... 광신자와 무뢰한을 쓰러뜨리고 하찮은 열변, 가련한 궤변, 거짓 역사.... 수많은 부조리를 파괴하라. 지각있는 자가 지각없는 자에게 복종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다음 세대들은 그들이 향유하는 이성과 자유로 인해 우리들에게 감사하리라.

- 1765년 11월 11일자 편지
 
동일화된 기억과 상상, 과거와 미래. 신의 존재가 인간에 의해 오염되고, 인간으로서의 신이 나타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eicide 3, 신을 죽이는 사람 >


과거 삼국지의 유통사로 알려져있던 Bisco 에서 유통했던 1997년작품으로 판타그램의 킹덤 언더 파이어의 제작자로도 알려진 이현기 님의 초기작품이다. 그는 이 작품에서 프로그램을 제외한 전 부분을 혼자 도맡아 했었다.

1편과 2편은 개발도중 취소되었으며, 4편은 13부작의 모바일 게임으로 기획되었으나, 1부만이 출시된후, 나머지는 폐기된 작품이다.


줄거리
2019년 9월 26일. 09시. D시의 S대 정문에 개헌반대집회가 열리며, 경찰은 강경진압으로 대응.

2019년 9월 27일. 항의하던 시민 한 명이 흥분한 경찰의 총에 맞고 쓰러지는 것을 계기로 시민의 시위대 가세, 지서 습격및 무기탈취가 이루어짐. 26일 18시, 진압현장에 육군투입

2019년 9월 28일. 16시 일부 육군의 시위 가담으로 소규모 국지전으로 변하자 공안부가 투입됨.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2.12 사태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 >


2019년 9월 29일. 9.27 시위 진압현장 공안부 투입 2일째. 경찰용 Donovahn 24형을 탈취하여 도주하던 시위군을 Donovahn M45형이 뒤쫓는다.

'허상을 향한 동경은 극단적으로 현실적인 이러한 세상에서 불필요하며 제거되어야 하는 것이다.'

Donovahn 24형은 진압군의 개틀링을 맞고 건물에 쳐박히며, 탈취했던 시위군은 사살된다.

그리고 5년후...

출처 : Deicide 3 ( http://studiojacobin.com/d3/ )


캐릭터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창기 - 공안3부 특장과장 (34)
DEICIDE 3의 주인공. 34세에 특장과장의 자리를 맡은 K대학 출신의 엘리트이나, 자기 자신은 엘리트라는 호칭에 대해 약간의 반감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이런 직책을 맡기까지 많은 사람이 죽어갔다는 생각과, 테러범에겐 인권따윈 필요없다는 두생각의 갈등과 죄책감등을 가지고 자신을 자학하는 면이 있다. 그러나, 실제 테러진압시에는 자신에 대한 분노를 역으로 폭발이라도 시키듯 매우 광폭해지는 경향이 있다. 전임과장의 순직으로 공석이 된 3부 특장과장의 자리에 부임하여 온 김창기는, 신임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3부 대원들과 약간의 마찰을 가지고 일을 시작하게 된다. 공안부의 인사를 정보부에서 관리하는 만큼, 그의 인사이동에 그의 대학후배인 정보부의 정소영이 관여하였다는 소문이 있긴하지만 확인되고 있지 않으며, 그는 그 루머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소영 - 정보부 2과장 (32)
김창기의 대학후배로, 그녀 역시 32세에 정보부 과장이라는 직책까지 맡게된 엘리트이다. 매우 이성적이고 냉정하게 행동하는 듯 보이지만 여성특유의 비논리적인 면이 보일때가 있다. 매우 행동파의 여성으로 과장이라는 직책에 맞지않게 직접 정보를 수집하러 다니는 적도 많다. 김창기와는 동료이상의 관계가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영현 - 공안2부장 (44)
공안1부 특장수송과 대원, 공안1부 특장과 대원, 공안2부 특장과장의 자리를 거쳐 공안2부장으로 차례차례 올라온 경력파로 부장은 공안부에서 허수아비 역할밖에 할 수 없다는 전례를 확실하게 깬 경우이다. 그는 공안부에서는 신화적인 존재로, 그를 따르기 위해 공안부에 입대한 신입대원도 있을 정도이다.



송정철 - 공안3부 특장과 대원 (31)
전임과장의 순직으로 송정철이 특장과장대리를 맡고 있었고,또 그가 공안부10월 인사이동에서 3부 특장과장으로 승진될 것이라는 부서내 소문에도 불구하고, 김창기가 과장으로 부임되어 오게된다. 그가 김창기를 초반에 많이 도와 주는 것은 상급자에 대한 존경이 아닌, 공식적으로는 자신보다 상급자이지만, 대들이 따르는 사람은 자신이며, 실제적인 공안3부에서의 지휘권은 자신에게 있다는 듯한 태도로 - 얕보는 듯한 - 도와주는 성격이 강하다.

박홍욱 - 공안3부 특장과 대원 (29)
공안3부의 평범한 대원으로, 기념관 테러 진압에서 김창기에게 도움을 받기 전까지는 김창기를 인정하지 않는다. 무뚝뚝하긴 하지만 본래 성격은 매우 솔직하고 직선적이며, 후반에는 송정철이 김창기를 도와주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다른 대원들과 달리, 권총이외에 AUG를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닌다. AUG는 불펍군용소총으로 매우 실용적이다. 처음 공안3부 대대실을 들어가면, 박홍욱이 자신의 AUG를 닦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김전 - 공안1부 특장과장 (39)
일반적으로 공안부는 공안1부에서 관리하며, 공안부에서는 부장은 큰 비중을 갖지 않으므로, 공안부의 통솔은 1부 특장과장이 맡게 된다. 하지만 이영현 2부부장이 공안부의 주도권을 쥐게 되면서 그는 뒷자리로 밀려나게 된다. 이로 인해, 그는 이영현의 지시에 간접적으로 불만을 나타내거나 시니컬한 반응을 보일 때가 많다. 일예로 그가 넥타이를 매지않고 다니는 것고 그런 이유이다. 이영현은 그의 행동에 대해 별로 상관하지 않는다

출처 : Deicide 3 ( http://studiojacobin.com/d3/ )


세계관
☞ PSD SWAT ☜
Public Safty Department Special Weapons And Tactics의 약자. 대통령직속 대 테러부대로 군경과는 별도로 관리되며(형식상으로 경찰 소속이다.), 대통령직속인 탓에 기관으로서의 위상도 높다. PSD는 3부까지 존재하며 PSD 2부가 PSD를 총괄 지휘한다. 2부 부장은 이영현으로 PSD내에서는 신화적 존재이다. (DEICIDE 3의 후반부에 수방 북부2군 기계화사단 90연대장이 2부 특장과장인 김창기에게 경례는 생략하라며 존대말을 쓰는 부분이 나온다.)

☞ 공안부 SWAT (PSD SWAT) 특장과 ☜
PSD SWAT 특수장갑과. SWAT에서 기갑정을 운용하는 부서이다. SWAT의 모든 부서를 대표하는 부서로 특장과장은 PSD 부장과 직함명정도의 차이밖에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부대 운영의 실권은 특장과장에게 더 집중되어 있다. 2부는 예외.

☞ 시경 SWAT ☜
시 경찰청 SWAT. 경찰청소속으로 일반 경찰이 처리못하는 중무장범죄자들을 소탕하는 역할을 맡고있다. PSD SWAT가 범죄자의 사살을 목적으로 하는 데 반해 시경SWAT는 범죄자 체포를 우선한다. 김창기가 시경 SWAT근무당시 인보위에서 과잉진압에 관한 항의문서를 받은 이유도 이와 관련이 있다. PSD SWAT는 언론의 비호와 사건처리의 기밀성으로 시경 SWAT보다 과격한 진압을 행하고 있다. (테러범의 인권은 생각지않는 김창기가 PSD SWAT로 전직된 것은 그에게 있어서 다행이다.)

☞ 정보부 (CID) ☜
Central Information Department. 대통령직속 정보수집기관. 공안부의 인사권을 쥐고 있는 기관이기도 하다.

☞ TROL 1형 ☜
대유중공업 05년도 모델. 산업용 모델을 군용으로 개조한 훈련용 모델로 다소 조잡한 면이 없지 않다. 15mm안팍의 장갑으로 조종자 생존율이 그다지 높지 않은 모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TROL 1형 >


☞ TROL 3형 ☜
대유중공업. 경찰용 기갑정. TROL계열의 09년도 모델. Donovahn의 특징인 모듈화된 개틀링과 메니퓰레이터 모델을 이어받아 경량형 기갑정임에도 불구하고 확장성이 용이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TROL 3형 >

 
☞ Donovahn 24형 ☜
2005년 모델, 대유중공업. 양산형으로 주로 경찰용으로 쓰인 기갑정이다. Prologue에 나오는 42형은 우측의 머신건과 쇼울더아머가 날아가 공격불능 상태로 도주한다.

☞ DONOVAHN M45형 ☜
2009년 모델, 대유중공업. 양산형으로 시경 SWAT, PSD SWAT에서 쓰이는 기갑정이다. DONOVAHN의 특징인 모듈식 메니퓰레이터로 좌측엔 CAM이 부착된 메니퓰레이터가, 우측엔29mm 대기갑정용 머신건이 장착되어있다. 2020년에 PSD SWAT는 45형을 DONOVAHN 38형으로 모두 대체하였다. 38형은 45형과 후미의 분사노즐 외에는 외향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않으며, 내부적으로 38형은 조종자 음성인식 시동 시스템, 기갑정용 OS의 버젼업등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ONOVAHN M45형 >

 
☞ MALACHI 11형 ☜
삼선중공업. 11년 모델. 군용 기갑정. 상부 포탑 회전. 기본형으로 좌측 35mm 개틀링과 우측 ATM 40 Skean발사기 3기 장착. 모듈화로 좌우측 장비 를 기타 장비로 교환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 MALACHI 11형 >



출처 : Deicide 3 ( http://studiojacobin.com/d3/ )


by kaijer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디어사이드 3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최근엔 어느 정도의 인지도가 생겼지만, 그 인터넷이 이렇게 성장하기 전, 그러니까 한 3-4년전만 해도 이 게임은 아주 이 세상과는 동떨어진 작품이었다.

이 게임이 다시 조명을 받기 시작한 것은 아마 이현기님의 등장과 함께라고 생각이 든다. 이현기님은 모두들 알고 있겠지만, 킹덤 언더 파이어 : 더 크루세이더(이하 KUFC)의 제작을 맡으신 분이다. KUFC 는 XBOX 게임으로서 전세계적으로 50만장이 팔린 수작으로 해외에서도 연일 호평을 보도했던 국산 대작이다. 이 게임의 급부상과 함께 판타그램이라는 회사, 그리고 제작자이신 이현기님이 같이 급부상한 것으로 기억이 된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총점 : ★★★★

'This Is The GAME > AdvEn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헤비레인  (0) 2010.09.24
[Game] ICO  (0) 2009.03.07
[Game]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0) 2008.10.05
[Game] 어나더 코드 : 2개의 기억  (0) 2007.02.06
[Game] 하트 오브 다크니스(Heart of Darkness)  (1) 2006.10.11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