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철권 5(Tekken 5)
출 시 년 : 2005년 4월 28일
제 작 사 : NAMCO
장 르 : Action / 1:1 대전격투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PlayStation 2
언 어 : 매뉴얼, 한글자막
홈페이지 : http://tekken5.playstation.co.kr/ (2005년 6월 현재)






철권 Series
PS가 현재 자리를 굳히는데 대단한 공헌을 한 격투 액션 게임의 최고봉 "철권" 시리즈. SEGA의 Virtual Fighter와 최강의 3D 격투게임의 양대 산맥이다.

- 1995년 발매한 시리즈 1탄 “철권”
- 1996년 밀리언 셀러가 된 철권 2탄
- 1997년 철권 3탄 발매,카즈야의 아들,진 카자마 등장!
태권청년 “화랑”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캐릭터들 대거 등장!
- 2000년 PS2 동시출시 타이틀 “ Tekken TAG” 팬서비스 게임.정통 시리즈 4탄 “철권” 카즈야가 살아나다!
- 2005년 철권시리즈의 집대성 철권 5 발매

-일본 발매 기준-

국내에서는 철권 4가 PS2 타이틀로는 최초로 판매 10만장을 돌파하였으며 PS2 타이틀 중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킬러 타이틀. 또한 전작인 철권 태그 코너먼트까지 흥행에 성공. 국내에선 그 입지가 대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벌써 10년이나 되었단 말인가!!! OTL >

2005년에는 철권 탄생 10주년이 되는 해에 걸맞게 철권 5가 철권 10년의 집대성이라는 사명을 갖고 출시되었으며 불황인 게임시장에서는 그래도 좋은 판매고를 보인 작품이다.

참고자료 : 철권 5 미니사이트( http://tekken5.playstation.co.kr )


철권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시일 : 1995년 3월 31일
아케이드용으로 처음 출시가 되었을땐 버추어 바이터에 인기에 편승한 아류작으로 여기기도 했었지만, 콘솔용으로 완벽히 이식되고, 다양한 추가요소가 삽입되면서 큰 인기를 구가하게 된다. 당시 로딩시에 갤러그를 할수 있었던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작품으로 업소용에서는 콤보만 많이 외우면 고수가 되었던....



캐릭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Asuka Kazama /카자마 아스카
격투스타일 : 카자마류 고무술
국적 : 일본

철이 들기도 전부터 아버지에게 카자마류의 고무술을 익혀온 아스카는 정의감에 불타는 성격 탓인지 분쟁을 보고는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싸움 중재가”로 고향 오사카에서는 유명한 존재였다.
어 느 날 집에 돌아오니 도장의 문하생들이 침통한 얼굴로 아스카를 맞았다. 사연을 들은 즉, 중국인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도장에 나타나 아버지를 쓰러뜨렸으며 아버지는 그대로 병원으로 실려 갔다는 것이었다. 며칠 후 사건조사를 위해 찾아 온 홍콩 국제경찰의 형사에게서「그 자가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에 출전한다」는 얘기를 듣고 그녀 역시 대회에 출전하기로 결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Feng Wei /펭 웨이
격투스타일 : 중국권법
국적 : 중국

중국권법을 익혀 최강을 목표로 하는 격투가, 펭 웨이. 어렸을 때부터 “신권”이라 불리는 중국권법의 달인 밑에서 수행에 힘써 성인이 되었을 무렵에는 동문 중에서는 그를 따를 자가 없었다. 그러나 최강을 갈구한 나머지 절대 금기시 되어 있던 타류 시합에 발을 들여놓게 되고, 결국에는 자신을 훈계하던 스승 신권마저 죽이고 만다.
그리고「완전한 신권의 부활은 미시마에게 빼앗긴「신권오의의 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펭은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 출장을 결심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Raven /레이븐
격투스타일 : 닌자술
국적 : 불명

국제 첩보기관에서 가장 우수하고 냉혹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에이전트, 코드명 “Raven” 머리에 X자 모양의 흉터를 갖고 있다는 것 이외에는 국적, 나이 등 모든 경력이 일체불명. 총사령부의 지령으로 미시마 재단과 신흥기업 G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던 중 “JACK 부대”의 자폭 공격을 받고 있는 미시마 헤이하치의 모습을 발견한다. 그 후 누군가에 의해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 개최소식이 전해진다. RAVEN은 대회 이면에 숨겨진 진상을 찾고자 대회에 잠입한다.



줄거리
철권 1
'전 세계를 무대로 지상 최고수를 가리자'는 명분하에 개최된 격투기 대회. 최강의 주먹 '철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이 대회에 정점에 설수 있기에 이 대회는 어느새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라구 불리우게 되었다. 한 거대 재벌이 개최했다는 소문과 함께 경악할 정도의 어마어마한 상금이 걸려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세계에 내노라 하는 격투가들이 모두 모이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저주받은 가문 미시마 가문의 시작을 알린다 >

그렇게 세계 각지에서 싸움이 벌어지고, 풍운을 거쳐 남은 격투가는 남녀 합해 총 8명. 순수하게 최강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누군가를 암살하려는 이도 있고, 대회 그 자체를 없애기 위해 참가하는 사람도 있는 등 다양한 생각을 갖은 다양한 인물들이 그들만의 목적을 숨긴채 대회에 참가한다. 그리고 이 대회는 클라이막스에 달하게 되는데... 한편, 이 대회의 진정한 목적은????



외부 매체들의 평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샷( http://gameshot.net )의 평가 >




by kaijer
나는 대전 격투라는 게임 장르를 즐겨하지는 않는다, 아니 거의 하지 않는다. 즉, 다시 말하자면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다양한 기술의 조작키를 익혀야 하는 복잡함이란 고정관념이 언제부터인가 나의 뇌리에 깊숙히 박혀있었던 대전 격투라는 장르는 그래서 왠지 거리를 두게 되었던 장르이지 않았나 싶다...

그렇다고 싫어 한것은 아니었다. 오락실에서 타인이 플레이 하던 모습들을 넋놓고 쳐다본적이 한두번도 아니었기에 실상, 나는 대전 격투라는 장르를 동경했는지도 모를일이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총점 : ★★★★☆

'This Is The GAME > Ac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Hitman : Contracts  (0) 2005.12.07
[Game] Hitman 2 : Silent Assassin  (0) 2005.12.01
[Game] 진 삼국무쌍 PSP  (0) 2005.09.15
[Game] 코디드 암즈  (0) 2005.08.02
[Game] 데빌 메이 크라이 2  (0) 2005.03.13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