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히트맨 2 : 소리없는 암살자
출 시 년 : 2002년 10월 1일(해외)
제 작 사 : 에이도스, IO 인터랙티브
장 르 : 잠입 - Action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98/ME/XP
언 어 : 영문 자막





Hitman Series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프랜차이즈 비디오 게임 시리즈중 하나인 히트맨. 가격만 맞는다면 고용주를 위해 암살을 하는 주인공 코드네임 47(보통 47이라고 부른다.)을 다룬 이야기.

이 게임은 상당히 폭력적이어서 ESRB에 의해 17세 이상 등급이 매겨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이도스의 작품, 히트맨 시리즈 >

아이도스 산하 IO 인터랙티브의 개발자 대니쉬에 의해 개발되어진 이 게임은 현재 3개의 시리즈가 출시된 상태.

Hitman: Codename 47 (2000)
Hitman 2: Silent Assassin (2002)
Hitman: Contracts (2004).

4번째 타이틀인 Hitman: Blood Money가 2006년 초에 정식 출시예정에 있다.

Vin Diesel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2007년에 개봉예정이기도 하다.

히트맨 : 코드네임 47(CodeName 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시일 : 2000년 11월 19일

당시까지 유저가 적 기지로 쳐들어가 쑥대밭으로 만들고 돌아다니던 기존 FPS 주류에서 탈피를 시도했던 게임들중 하나. 히트맨 시리즈 중에서는 단조로운 편에 속했으며, 의심게이지가 존재하지 않아 주인공이 변장만 하면 어떻게 하든지 상관이 없었다.

또한 이 게임의 특징중에 하나인 스텔스 기능을 의도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몇몇의 레벨 설계는 그야말로 많은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아야만 했던 부분. 결국 최종 미션에서는 퀘이크 처럼 데스매치 스타일의 액션이 펼쳐져야 했다.

시나리오와 그래픽면에서 많은 찬사를 받을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표준 FPS 조작방식과는 많이 다른 방식을 채용, 직관적이지도 않고, 조잡함으로 인해 많은 유저들에게 불평을 받기도 했다.

히트맨 2 : 사일런트 어쌔신(Silent Assass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시일 : 2002년 10월 1일
시리즈의 게임플레이를 한단계 성숙시키는데 기여한 히트맨 2.
히트맨 최초 시리즈에서 제기되었던 문제점들을 대폭 수정하여 출시가 되었다.
자 유로운 1인칭 시점의 추가, 의심게이지의 추가로 인한 스텔스 요소의 기능 향상, 어떠한 방식으로 미션을 해결했는지에 따른 Silent Assassin 랭킹 시스템등은 이 게임이 왜 전작과 다른지를 보여주는 대목. 대체로 비판적인 여론 가운데 유저들은 1편보다 상당부분 향상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논란의 여지를 남기기도 헀던 작품이기도 하다. 물론 의심시스템이 너무 민감하게 작동해 살짝만 잘못행동해도 경비원들에게 쉽게 노출되어 많은 불평을 남기기도 했다.

히트맨 : 컨트랙츠(Contrac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시일 : 2004년 4월 20일
1편과 2편 사이에 이야기를 다룬 일종의 외전격인 작품. 출시된 시기는 3번째 편이지만, 게임내 시간적 배경은 1편과 2편 사이이다. 그래서 3편으로 불리우진 않고있다. 전작들처럼 복잡한 음모를 다루고 있진 않지만 독립적인 여러 미션들로 이루어져 있다. 반정도는 새로운 미션을, 나머지 반정도는 예전 코드네임 47의 미션을 리믹스해서 새로운 게임스타일로 재창조해냈다. 코드네임 47의 거의 모든 큰 미션들을 다시 제작했다고 생각하면 될듯. 당초 PC-온라인 게임으로 제작될 예정이었으나 콘솔 유저들때문에 방향을 선회했다. 연출은 전작보다 더 어둡고, 대다수의 레벨들이 밤이나, 비가 오고, 어두운 불빛과 암울한 분위기의 실내를 배경으로 사건이 발생하도록 했다. 큰 변화보다는 자그마한 변화를 택한 작품이다.

히트맨 : 블러드 머니(Blood Mone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시일 : 2006년 봄 예정
4번째 히트맨 시리즈인 히트맨 : 블러드 머니는 47의 에이전시인 ICA와의 관계를 다루게 된다.
게임의 주된 배경은 프랑스와 콜로라도, 라스베가스등. 전작보다 더 많은 방식으로 임무를 완수할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예를 들면, 사고로 위장을 할수도 있어서 의심 게이지를 더 낮추게 할수가 있다.

2006년 초에 출시될 예정.


줄거리
유전자 복제 실험에 의해 탄생된 클론 47.

47은 루마니아에 위치한 수용소의 인큐베이터에서 탄생한다. 이 클론 계획은 누군가의 의뢰로인해 오토 볼프강 오트마이어 박사에 주도하에 실행되었으며, 47 이외에도 수많은 클론들을 창조, 훈련을 시킨다.

훈련소에서 다른 클론들과 수년간 각종훈련을 받은 47은 모든 훈련을 마치고 실전해 배치되기 직전, 훈련소를 탈출하게 된다.

훈련소를 탈출한 후 47은 살인 청부업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고, 이와중에 에이전시와 연결되고 많은 정보를 주고 받게 된다...(Codename 47)

최고의 살인 청부업자가 된 47. 수년간의 활동후 은퇴를 결심하며 교회에 조용히 은거하며 삶을 새롭게 개척하고 있었다.

하 지만 47이라는 인물이 소문이 아니라 실존 인물이라는 것을 안 세르게이가 47을 이용해 먹기 위해 시실리의 마피아 보스, 돈 줄리아니에게 의뢰해 신부를 납치하게 된다. 이에 47은 친구이자 스승인 신부님을 구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다시 총을 잡게 된다.(Silent Assassin)

자신을 창조한 박사를 죽이고 도망을 치는 47. 밖에는 스와트팀이 47을 죽이려고 들어 왔고 용케 맨션을 빠져나가지만 경찰의 총격에 부상을 입고 어느 이름모를 집에 몸을 피한다. 부상을 입고 정신을 잃은 히트맨은 그동안 자신이 저질렀던 여러가지 암살 장면들이 머리속에 떠올리게 된다. 그러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고 보니 추격해온 스와트팀이 히트맨이 숨어 있는 건물을 모두 포위하고 수색을 시작하는데47은 경찰로 위장해서 건물을 빠져 나간후 작전을 지휘하는 형사를 죽이고 현장을 유유히 빠져 나간다..(Contracts)


웹진의 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GamePro( http://gamepro.com )의 평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GameZone( http://www.gamezone.com/ )의 평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샷( http://gameshot.net )의 평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스팟( http://gamespot.com )의 평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IGN( http://ign.com )의 평가 >



by kaijer
오랜만에 감칠맛 나는 게임을 했다. 비록 2002년이라는 세월의 벽을 실감하긴 했어도, 즐기기에 무난한 게임이었던 거 같다.

극악의 난이도와 뛰어난 게임성, 그리고 색다른 아이디어로 출시되었던 코만도스라는 게임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히트맨은 그 코만도스를 3인칭 액션게임으로 바꾼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물론 이 보다는 Thief 라는 명작을 거론해야 하는게 마땅한 일이나, 본인이 경험한 게임이 코만도스라 굳이 어쩔수 없이 그 게임을 거론을 한것이다. 물론 비교를 할수는 없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총점 : ★★★☆

'This Is The GAME > Ac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뷰티풀 조 : 더블 트러블  (0) 2007.02.12
[Game] Hitman : Contracts  (0) 2005.12.07
[Game] 진 삼국무쌍 PSP  (0) 2005.09.15
[Game] 철권 5  (0) 2005.08.24
[Game] 코디드 암즈  (0) 2005.08.02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