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영웅전설 6 : The Second Chapter
출 시 년 : 2006년 11월 22일(국내)
제 작 사 : Falcom
프로듀서 : Masayuki Kato
장 르 : RPG
음성지원 : 부분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XP
언 어 : 한국어(본인 플레이 기준)
홈페이지 : 천공의 궤적 FC & SC( http://lh6.aruon.com/ )(2008년 5월 현재, 한글판)


영웅전설 6 SC
Falcom 의 명품 브랜드, 영웅전설의 최신작 6편 천공의 궤적 3부작중 두번째 작품. The Second Chapter. 충격적인 반전을 선보인 FC의 후속편으로 전작에 비해 볼륨이 커졌다.

국내에서는 아루온이라는 업체에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최초 정액제로 시작했었던 것을 현재는 광고서비스를 송출하고 무료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인 FROG 를 개발, 자생력을 갖고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FROG 는 기존, PPG방식, 즉 게임내에 오브젝트들을 광고용으로 대체하는 방식이었으나, FROG는 게임내에 일정한 타이밍에 광고 자체를 송출해 주는 방식으로 쉽게 생각해, TV 영화 중간에 광고가 삽입되는 형태의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과연 차세대 패키지 게임 시장의 서막을 알리는 계기가 될지, 앞으로의 아루온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방식 FROG를 채택한 영웅전설 6 : SC >

각 시리즈 소개는 전편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FC 참조


줄거리
유격사가 되고 싶어하는 소녀 에스텔은 남매처럼 자란 요슈아와 함께 정 유격사가 되기 위하여 태어나고 자란 고향마을 로렌트를 떠났다.

리베를 각지를돌아다닌 에스텔과 요슈아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가는 곳마다 일어나는 알 수 없는 사건, 많은 일들이 하나의 사건으로 귀결되는 때, 리베르 왕국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가 밝혀지게 된다.

많은 어려움을 만나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은 에스텔 일행은 리베르를 뒤흔들려고 한 음모 - 쿠데타를 저지하였다.

드디어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과 요슈아. 여왕탄생제의 활기로 넘치는 왕도 그란셀을 걸으면서 에스텔은 요슈아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확인했다. 여행을 하는 동안, 옆에서 자신을 돌보아준 요슈아는 에스텔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과 요슈아 >

하지만 그날 밤, 요슈아는 에스텔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그리고 알게 된 놀라운 사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너를 좋아했어.. 잘 지내, 에스텔."

그렇게 말하고 소년은 소녀의 앞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소녀의 손에는 소년의 하모니카만이 남아 있었다.

자취를 감춘 소녀를 찾기 위해 소녀는 여행을 하기로 결의 한다.

< 우로보로스 >

쿠데타의 배후에서 활동하던 수상한 결사가 드디어 그 정체를 드러내고 리베르 전국에 혼란을 불러 일으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쿠데타의 배후 우로보로스 >

불타는 왕도 그란셀. 다가오는 거대 전함. < 오리올 >이 그 결계에서 해방되어 리베르 왕국은 최대 위기를 맞게 된다.

< 결사 > 의 음모를 저지하려고 모습을 감춘 요슈아를 찾기 위해,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의 새로운 여행이 지금, 시작된다.!

출처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Mini Guide


웹진의 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샷 점수 ( http://www.gameshot.net/ ) >



by kaijer

과유불급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라는 이 명언은 살아가면서 한번씩은 꼭 경험하게 되는 지나침에 대한 경고를 보여주고 있는 말이다. 물론 이 이야기는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영웅전설 6 Second Chapter 는 그러한 단어를 자꾸 떠올리게 만드는 게임이었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종합 : ★★★★

'This Is The GAME >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Fable  (0) 2009.05.01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The 3rd  (0) 2008.08.09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FC  (0) 2006.04.21
[Game] 이스 : 페르가나의 맹세  (0) 2006.04.02
[Game] 구루민  (1) 2006.03.11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