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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 임 명
: Halo : Combat Evolved
출 시 년 : 2003년 9월 30일(북미) / 2003년 10월 10일
제 작 사 : Gearbox Software
프로듀서 : Marc Tardif
장 르 : Action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XP
언 어 : 한국어(본인 플레이 기준)
홈페이지 : Microsoft Game Studio - Halo : Combat Evolved for Windows( http://www.microsoft.com/games/halo/ )(2008년 5월 현재, 영문판)


Halo : Combat Evolved
FPS 가 콘솔 게임과 만나게 된다면 어떻게 될것인가? 번지에서 애초 PC / MAC 용 소프트로 개발중, MS에서 거금에 번지를 사들인 뒤 XBOX 타이틀로 탈바꿈된 작품.

당시 콘솔게임계에서는 비주류였던 FPS 장르를 단번에 주류로 탈바꿈 시키는데 일등 공신이 된 작품이다.

FPS의 친숙한 콘트롤러 체계였던 마우스와 키보드의 조작을 아주 완벽하게 콘솔로 대응시킴으로써 헤일로의 붐을 일으키고 한편으로는 뻘짓이 될뻔했던 MS 의 게임시장 진출을 아주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했던 XBOX 진영의 킬러 타이틀이자 프랜차이즈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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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S의 XBOX 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헤일로 시리즈 >

2003년 첫 출시가 된후, 웹사이트 번지넷과의 연동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헤일로의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개발사 Gearbox 는 Halo 의 PC 이식을 맡았다.

FPS 로 콘솔에서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HALO 는 최근 RTS 로 다시한번 콘솔에서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HALO WARS 가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줄거리
2552년, 여전히 지구가 존재하는 가운데, 드디어 지구의 인구가 포화상태에 접어들게 된다. 이는 지구인들에게 새로운 식민지를 개척하게 만드는 계기를 가져다 준다. 초광속 운행 기술이 개발되어 지구 연방 연합군(UNSC)의 주도로 식민지 개척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수많은 사람들이 다른 행성으로 이주하여 정착하는데 성공을 거둔다. 그중의 요충지인 행성 "리치(Reach)"는 민간인들을 위한 수많은 개척선들과 UNSC의 군부대를 위한 수많은 군함들이 정박해 있었으며, 특히 지구와도 가까워 과학 및 군사의 전략기지로 사용되고 있었다.

32년전, 또 다른 행성인 하비스트(Harvest)와의 교신이 끊겨지고, 이에 수색대가 급파되었으나, 거의 전멸당하고 오직 한척의 함선만이 겨우 목숨을 건져 리치 행성으로 귀환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생존자들은 의문의 외계생명체들에게 공격을 받아 모두들 전사했다고 하는데....

우연한 기회에 그들이 만난 외계 생명체들이 코버넌트(Covenant)라고 하며, 광신적인 종교 연합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코버넌트의 지도자는 인간들이 신을 모욕했으며, 코버넌트의 전사들에게 이 신성하고 위대한 전쟁에 참여할 것을 공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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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필 최초로 조우한 외계 생명체가 코버넌트라니.. >

몇몇 식민지들이 파괴당하자 UNSC의 총사령관 프레스톤 콜(Preston Cole)은 콜 교전수칙 - 코버넌트들에게 지구의 위치가 발각당하지 않도록 함선이 공격당했을 경우 지구의 반대편으로 이동하거나 위치계산 없이 임의의 지역으로 점프하고, 함락당할 위기에 처했을 경우에는 자폭을 하는 - 을 전달하게 된다.

행성 "리치"에서는 사이보그 병사를 개발하는 비밀 군사 프로젝트가 중요하게 진행되고 있었다. 스파르탄 II 라 불리우는 이 병사들은 코버넌트와의 싸움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었으나, 전쟁의 흐름을 역전시키기에는 너무 부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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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후의 스파르탄, 마스터 치프 >

생존한 스파르탄 II 병사들은 마지막 항쟁을 위해 리지에 결집하게 된다. 작전은 개량된 스파르탄 II 병사들을 코버넌트 함선에 태우고 코버넌트의 고향으로 침투해 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작전이 시작되기 이틀전, 코버넌트들이 리치를 습격하여 초토화시켜버린다. 그리고 최후의 스파르탄 II 를 태운 제이콥 키예스 함장(Captain Jacob keyes)의 "Pillar of Autumn"이 가까스로 탈출하여 깊은 우주 공간으로 점프, 지구로부터 코버넌트들을 따돌리고자 한다.

깊은 우주 공간으로 점프한 함선 "Pillar of Autumn"은 코버넌트 정찰 부대에게 발각당하고, 키예스 함장은 전 함대에 전투배치를 명령하고 옛 동료이자 최후의 스파르탄 병사 "마스터 치프"를 동면상태에서 깨우게 된다.

출처 : Microsoft Game Studio - Halo : Combat Evolved for Windows( http://www.microsoft.com/games/halo/ )


웹진의 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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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pc.ign.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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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gamezone.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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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gamespy.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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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gamespot.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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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gameplanet.co.nz/ >



by kaijer

XBOX360 구입 기념 구매한 HALO 3를 플레이한 탓에, HALO 시리즈에 대한 다시 한번의 파고들기를 시작했다.

파고 들면 파고 들수록 매력있는 작품. 워낙 유명한 콘솔 FPS 계의 대부인 HALO. XBOX 가 현재 이 위치까지 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 HALO. 이 작품은 많은 면에서 영화 "스타워즈"를 떠올리게 만든다.



Game Data Room


그래픽 : ★★★☆
사운드 : ★★★☆
시나리오 : ★★★★
작품성 : ★★★★
종합 : ★★★☆

Posted by Young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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