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림 : 노리츠케 마사하루
출판사 : 대원씨아이
Release Year : 2003-2005(국내)
완결 : 10권









노리츠케 마사하루의 작품, 폭두고딩 타나카
오이카와 X2 취업일지의 작가인 로드리게스 이노스케의 어시스턴트로 입문한 사이타마현의 만화가로, 제 47회 신인 코믹 대상부분에서 "中途退学物語" 작품으로 입선, 이후 2002년 "高校アフロ田中"(국내명, 폭두고딩 타나카)로 데뷔, 현재는 "빅 코믹스, Spinet" 에서 타나카의 최신작, "上京アフロ田中" 을 연재중.

"上京アフロ田中", 굳이 번역하자면 "폭두 상경 타나카" 라고 해야 되나? 그의 전작, 폭두 고딩 타나카와 폭두 백수 타나카에 이은, 도쿄로 상경해, 운송업체에 취직하여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폭두 고딩 타나카는 역시, "빅 코믹스 Spinet" 에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연재되었던 작품으로 둥글게 부풀린 아프로 헤어스타일의 고교생 타나카를 주인공으로 다룬 작품.

남자가 본 여성에 대한 이야기와 에피소드를 주로 다루고 있으며, 국내에는 이 작품과 함께 폭두 백수 타나카가 현재 출시중에 있으며, 일본에서는 앞서 언급한 "上京アフロ田中"가 연재중에 있다.

단순한 성격의 천연곱슬이 자라 아프로 헤어스타일이 되어버린 엽기 고교생 타나카와 가장 정상적인 모습의 오카모토, 복싱부의 부장이나 완벽한 미녀와 교제를 못하는 귀차니즘의 무라타, 수염많고 장기오타쿠인 오사와와, 그리고 비만남 이노우에의 다섯명이 메인캐릭터로 등장, 엽기 사건을 일으킨다.


by kaijer
우연히 보게된 한 컷으로 보게된 만화이다. 열혈 폭두 고딩들의 좌충우돌 개그 센스가 소위 말하는 쩌는 작품이다.

혹자들은 이나중 탁구부와 잘 비교하곤 하지만, 솔직히 내 개인취향에 맞지는 않았던 것이 이나중 탁구부였다. 하지만, 이 작품은 정말 생각없이 보기에 좋은 작품이지 않나 싶다.

다만, 아쉬운 점은 여자들이 보기에는 약간 애매한 만화가 아닐까 싶다. 일단, 다섯명의 멤버부터가 여자들에게 호감가는 스타일이 아니다. 모두들 어떻게 하면 여자친구를 사귈까, 항상 여자의 신비로운 몸매에 호들갑을 떠는 엽기 캐릭터들로, 여자들에게 어필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따른다.

하지만, 남자라면 심히 공감가게 되는 만화가 아닐까. 즉 이 작품은 철저히 여성을 배제하고 남성을 위한 작품이라고 할 수가 있다. 또한 어느 정도 공감대가 형성되는 에피소드도 여럿 있어서 공감가며 같이 친구들과 저절로 웃게 만드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물론, 일본 작품 특유의 의도하지 않은 의미를 넌지시 던지기도 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이 시종일관 엽기적으로만 끝나는 작품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물론 작품 전체의 엽기개그코드가 흐르고 있긴 하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고교생들의 또다른 고민거리를 담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공부, 성적, 진로 등으로 대표되는 양지의 고민거리를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서 연애, 여자, 우정, 장난, 꿈등으로 대표되는 음지의 고민거리를 시기적절한 유머로 잘 다루고 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노리츠케 마사하루 作, 폭두고딩 타나카(高校アフロ田中, 2003-2005) >



'Jungle BOOK > 코믹'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Q 앤드 A  (0) 2013.09.18
[Book] 폭두백수 타나카  (0) 2008.11.15
[Book] 습지생태보고서  (0) 2006.02.26
[Book] 천궁  (0) 2005.07.30
[Book] 우라사와 나오기 단편집  (0) 2005.04.02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