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키노의 여행 극장판 : the Beautiful World
원제 : キノの旅 : the Beautiful World ~ life goes on ~
감독 : 와타나베 코시
원작 : 시구사와 케이이치
제작 : 일본 / 2005
총화수 : 30분 × 1화
홈페이지 : +++ キノの旅 +++( http://www.kinonotabi.com/ )
총평 : ★★★☆


kaijer의 애니자료실
kaijer의 스샷게시판


What's キノの旅
"키노는 왜 여행을 계속하고 있는거야?"

"나는 가끔씩 내 자신이 어쩔수 없는 어리석고 왜소한 녀석이 아닐까
정말 더러운 인간이 아닐까, 왜 이러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느낄때가 있어. 하지만, 그럴때는 반드시 세계 전부가 아름답고 정말 사랑스럽게 느껴져. 그러니까 비록 이런 일이 있다 하더라도 나는 또 다른 만남을 가지고 싶어. 그래서 여행을 하고 있는거 같아..."

옴니버스식 구성의 단편 연재식의 인간 키노와 모토라도 헤르메스와의 여행이야기를 그린 작품. 그들은 여러나라를 방문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만난지 3일째 되는 날엔 꼭 여행을 다시 떠난다. 그들이 만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슬픔을 간직하고, 또한 안타까운 사랑을 지닌 인물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극장판 키노의 여행 ~ life goes on ~ >

원래 시구사와 케이이치의 단편 연재 소설로 2000년 7월 1권이 발간된 이래, 현재 8권까지 발간되어 있는 인기 소설이며, 2003년 4월엔 총 14부작(0화 포함)의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어 큰 인기를 모았으며, 이에 힘입어 게임으로까지 제작된 작품이다.

2005년 2월엔 30분짜리 극장판으로 개봉되기도 했다. 지금 소개하는 작품은 그 극장판에 해당되는 작품으로 TV 시리즈가 키노가 여행을 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면, 극장판은 그 전이야기인 여행을 떠나기전, 키노의 스승과 키노, 그리고 키노가 왜 여행을 떠나는 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출처 : +++ キノの旅 +++( http://www.kinonotabi.com/ )


줄거리
키노는 태어난 나라를 도망쳐, 스승과 헤르메스와 함께 숲안의 오두막에 살고 있었다. 집안일도 돕고, 스승님의 패스파인더의 연습을 하기도 하며, 모토라도 헤르메스의 운전연습도 하면서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키노와 키노 스승과의 이야기 >

그러던 어느날, 강에 물을 뜨러 간 키노는 그곳에서, 과거 자신으로 인해 죽어야만 했던 한 청년이 입었던 코트와 똑같은 코트를 입은 청년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 청년에게서 코트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를 듣게된다.

그리고 키노는 여행을 떠날 결심을 하게 된다.

출처 : +++ キノの旅 +++( http://www.kinonotabi.com/ )


by kaijer
과거 편안하고 아름다운 오프닝과 함께, 철학적이면서도 생각할 무언가를 끊임없이 던져주어, 내심 알게 모르게 나의 뇌리에 박혀있던 작품. 키노의 여행, 그 극장판이 등장했다. 물론 오래전 일이지만...

극장판이라길래 기대했지만, 러닝타임 30분남짓하는 이 작품을 나는 OVA 인줄 알았으나, 일본에서는 작년 2월경에 극장에 개봉이 되었었다. 30분 남짓하는 작품을 극장에서 상영하다니.. 이 자체만으로도 놀랍지 않은가??

그래서 많은 부분을 담아낼수는 없었던 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키노가 여행을 하게된 계기를 마련해준 또 다른 키노 >

이 작품은 TV판의 전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키노와 그녀의 스승이 함께 살면서 왜 키노가 훗날 여행을 떠나게 되는지를 알려주는 작품인 셈이다.

이번 작품도 여전히 아름다운 오프닝과 함께 TV판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다. 그래서 더 매력적인 작품인듯...

하지만 아쉽게도 TV 판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물론 너무 짧은 러닝타임때문이기도 하지만, 팬 서비스 차원이라고 생각하는 중....


명대사

화약장수
: 키노는 여기 생활이 좋니?
키노 : 네, 굉장히
화약장수 : 가능하면 계속 있고 싶어?
키노 : 네.
화약장수 : 여기서 키노는 무엇을 하고 싶은 거지?
키노 : 무엇을 하고 싶냐고요?
화약장수 : 아니 됐구나. 인생이 뭔가를 꼭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니까. 암, 그렇고 말고.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