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사쿠라 대전 : 칸자키 스미레 은퇴기념
원제 : サクラ大戦 : ~神崎すみれ 引退記念~
감독 : 히로지 오지
원작 : 히로지 오지
제작 : 일본 / 2002
총화수 : 20분 × 1화
총평 : ★★☆


kaijer의 애니자료실
kaijer의 스샷게시판



Sakura Wars : 活動寫眞
소닉과 더불어 세가의 간판 게임으로 자리잡은 '사쿠라 대전'을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5편의 OVA판, 1편의 극장판, 1편의 TV판등 수많은 시리즈물로 제작된 작품으로 게임과 함께 일본에선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캐릭터 디자인의 후지시마 코스케는 이미 국내 팬들에겐 "오 나의 여신님" 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며 이 작품의 주제곡은 우리가 어렸을때 듣던 김국환 선생님의 만화 주제가들을 연상시키는 복고풍 사운드로 큰 중독성을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쿠라 대전 세번째 OVA ~ 칸자키 스미레 은퇴기념 >

일본의 실존 역사시기인 다이쇼 시대를 바탕으로 가상의 역사 시대인 타이쇼 시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제국의 수도 도쿄를 지키는 미소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

2001년 동경 게임쇼에서 발표된 칸자키 스미레의 은퇴와 함께 제작, 발표된 세번째 OVA 로서 큰 의미를 담고 있는 특별판 성격이 강하다. 2002년 신춘 가요쇼 "칸자키 스미레 은퇴기념 공연 춘연자화몽 석별"의 전후를 그려내고 있는 있는 이 작품은 실은 칸자키 스미레의 성우였던 '토미자와 미치에'가 은퇴함에 따라 그녀의 메인 캐릭이었던 스미레까지 은퇴를 하게 된 것이다.

참고사이트 1 : 베스트애니메( http://bestanime.co.kr )


줄거리
제국가극단의 톱스타이자, 제국화격단의 한 일원으로서 지속적으로 고군 분투해온 칸자키 스미레. 그러나 최근 고민하는 모습이 눈에 띌정도로 잦아졌다.

그러한 고민끝에 그녀가 결정한 것은 "은퇴". 가극단으로서도 화격단으로서도 은퇴하는 일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은퇴를 결심한 칸자키 스미레 >

갑작스런 발표로 충격을 먹은 화격단 일원들. 하지만 스미레의 결의는 단단하고, 은퇴역시 번복될 일은 없다. 그렇게 "칸자키 스미레 은퇴기념 공연"의 개막은 다가오는데..


by kaijer
너무 짧아서 뭐라고 할 말이 없는 작품.

다만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란 산업이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를 단적으로 알게된 작품.

이 작품은 사쿠라 대전의 메인 캐릭터중 한명인 칸자키 스미레의 성우였던 토미자와 미치에라는 분의 은퇴를 겸해 이루어지는 이벤트이다. 그녀가 은퇴하는 만큼, 그녀가 메인으로 맡고 있던 칸자키 스미레의 은퇴도 이뤄진 셈.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후 제작된 OVA 에서는 파리화격단에 내용을 담고 있으니, 그 시기와 타이밍이 시기 적절했던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칸자키 스미레는 영원합니다....라고 하는데.. >

하지만 캐릭터 한명, 혹은 성우 한명의 은퇴를 이런 식의 이벤트로 바꿔버리는 그들의 기획력에 역시라는 말을 할수 밖엔 없을 듯.

뭐 우리도 둘리의 자랑스런 명예 시민증이 수여되긴 했지만, 그것과는 좀 틀린 의미라고 봐야하지 않을까?

하지만, 너무 짧고, 단편이라 뭐라 생각할..... 시간조차 주지 않기에... 그냥 끄적거린다..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