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사쿠라 대전 : 굉화현란
원제 : Sakura Wars : 轟華絢爛
감독 : 야마구치 요리부사
원작 : 카와사키 히로유키
제작 : 일본 / 1999
총화수 : 30분 × 6화
총평 : ★★★☆


kaijer의 애니자료실
kaijer의 스샷게시판




Sakura Wars : 櫻華絢爛
소닉과 더불어 세가의 간판 게임으로 자리잡은 '사쿠라 대전'을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5편의 OVA판, 1편의 극장판, 1편의 TV판등 수많은 시리즈물로 제작된 작품으로 게임과 함께 일본에선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캐릭터 디자인의 후지시마 코스케는 이미 국내 팬들에겐 "오 나의 여신님" 으로 잘 알려진 인물이며 이 작품의 주제곡은 우리가 어렸을때 듣던 김국환 선생님의 만화 주제가들을 연상시키는 복고풍 사운드로 큰 중독성을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쿠라 대전 두번째 OVA : 轟華絢爛 >

일본의 실존 역사시기인 다이쇼 시대를 바탕으로 가상의 역사 시대인 타이쇼 시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제국의 수도 도쿄를 지키는 미소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

굉화현란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두번째 OVA 작품으로 총 6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극단을 떠나는 오오카미의 회상이 주 이야기로 등장한다. 다만 메카닉 액션 보다는 드라마측면이 많이 강화된 이야기이며, 내용, 기술면에서 모두 앵화현란보다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참고사이트 1 : 베스트애니메( http://bestanime.co.kr )


줄거리
타이쇼 15년, 봄.

나는 정들었던 이곳 제도 동경과 이별을 고하려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떠날 채비를 하고 있는 오오카미 >

모두와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한채 혼자 떠날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모두와의 작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고 보니 그간의 수많은 추억들이 마치 주마등처럼 밀려오고 있었다.


By kaijer
개인적으로 몇가지 아쉬움과 만족을 동시에 지닌 작품.

전작에 비해 많이 깔끔해진 화면과, 컴퓨터 CG를 적극 활용하여, 좀더 화려한 연출을 가능케함으로써 가능성을 확인했다면, 옴니버스식의 단편적인 스토리 라인과, 개인적으로 기대를 걸었던 메카닉 액션과는 전혀 동떨어진 드라마틱한 이야기 전개, 그리고 제일 중요한 오오카미가 왜 떠나는지에 대한 이유가 없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보여주었다.


Posted by Young79
사이드바 열기